티스토리 뷰

한강 산책로를 따라 이동하다보면 만나게 되는 저 많은 생활체육시설들 어떤 회사에서 만든걸까?

얼마전부터 유심히 봤더니 제품과 회사들도  다양했다. 

 

위의 녹색제품은 경일산업의 제품  ( www.kyungil21.co.kr - 홈페이지 접속안됨)

하단의 와인색 제품들은 한양그린파크 제품  ( gp8874.com )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각 운동기구들의 이름이 나와있다.  오금펴기, 역기올리기, 역기 내리기, 노젓기, 상체근육풀기, 하체 근육풀기 , 어깨유연성 운동, 등허리지압기, 등허리 근육풀기, 윗못 일으키기, 허리 돌리기, 로프당기기, 평행봉, 철봉, 스텝퍼 등. 조금더 멋진 이름은 없었을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뭐 나조차 더 멋진 이름은 생각나지 않기에.. 

 

한번도 유심히 이 운동기구들을 유심히 보지 않았는데 과학적으로 디자인된 그 쓸모에 감탄 ! 

제품만도 수십여가지에 달한다. 

물론 할아버지 할머니 어린이들등 모두가 사용하도록 디자인되어서 잘못 이용하면 운동효과는 커녕 부상을 입을수도 있으니 조심조심하기. 

 

 

 

https://gp8874.com:6512/product/product_01.asp?category=3

 

::: (주)한양그린파크 :::

 

gp8874.com:6512

 

 

 

 

 

마포대교, 서강대교 주변에 운동하기 좋은 곳을 개인적으로 추천하자면 

마포종점 나들목에서 동쪽으로  400m 정도의 마포대교 하부 운동기구시설. 

서강대교에서 서쪽으로 500m  정도 당인리 발전소앞 운동기구 시설. 게이트볼장도 함께 있다. 

 

붐비지 않는다.  천장이 있다! 뭐 비오는날을 의식한 것은 아니지만 천장이 있으면 무언가 심리적으로 안정이 된다고나 할까.

 

한양그린파크 생활체육시설

최근 근 1-2년 사이  설치된 듯 깨끗한 운동기구 

 

 

마포쪽 생활체육시설들은 다소 깨끗하다. 

 

은평구 홍제천 쪽에  가보면 인구수를 반영하는듯 기구들의 사용빈도가 엄청나다. 

 

 

고마워요 서울시. 공짜로 운동하게 해줘서...

왜 젊은 사람들은 한강변 운동기구를 이용하지 않는걸까? 

 

 

댓글